가슴수술 재수술을 하는 이유와 부작용

많은 여성분들이 가슴 수술 이후 만족하지 못하거나 불편함으로 인해 재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상 증상으로 인해 가슴을 재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본인이 만족감을 느끼지 못해서 사이즈업을 목적으로 재수술을 고려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가슴 수술 이후에 재수술을 하게 되는 이유와 그에 따른 부작용들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재수술을 하게되는 이유

  1. 캡슐화, 섬유화
    가슴 수술 이후에는 실리콘과 같은 인공적인 이물질을 가슴에 삽입하게 되기에, 세포들이 이를 인식해 수술 부위를 감싸는 섬유성 조직을 형성하게 됩니다. 이러한 조직은 수술 이후 몇 년이 지나면서 약간의 수축을 발생 시키고, 이러한 현상을 캡슐화, 섬유화라고 부릅니다.이 경우 가슴의 딱딱한 느낌, 가슴 모양의 변형 등의 불만족스러운 결과가 올 수 있어 이 부분으로 인해 재수술을 고려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감염으로 인한 질병
    수술이나 인공물로 인한 감염은 극히 드물지만 아주 가끔씩 발생하는 사례가 있기도 합니다. 감염은 심할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기에 이러한 경우에 재수술을 해야할 수 있습니다.
  3. 보형물의 파열, 누출, 이동
    가슴 수술 이후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보형물이 파열될 가능성도 있으며 누출되거나 원래의 자리에 있지 않고 다른 위치로 이동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현상들은 대개 외상이나 충격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슴 수술 후 시간이 지난 뒤 이런 현상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재수술이 필요합니다.
  4. 이상 증상
    가슴 수술 이후에 지속적인 통증이 느껴지거나 보형물 주변의 연조직 감염, 수술했던 부분의 출혈 등의 이유로 수술 후 이상 증상이 발생하면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재수술 후 부작용

  1. 재수술을 했기 때문에 병균에 의한 감염의 확률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2. 가슴의 사이즈와 모양이 기존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이즈업을 위한 목적으로 재수술한 경우 부작용이라고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3. 처음 수술보다 더 길어진 회복 기간으로 인해서 통증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4. 보형물이 처음과 달라졌기 때문에 구형구축,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한 비대칭의 증상이 발생될 수 있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결론

이외에도 물방울성형 부작용이나 세빈 부작용 등 수술 관련 합병증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기에 재수술을 희망할 경우 반드시 전문적인 상담과 충분한 생각으로 결정을 내린 뒤 후회없는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게시글 – 성형 부작용 사례

[남자 쌍수 장단점과 부작용에 대한 설명]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