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꼭 가봐야할 베스트 여행지 10곳

전라남도 여행지 추천

우리나라 남부 지방에 있는 전라남도의 아름다운 풍경과 문화적 경이로움을 통해 여행을 떠날 준비가 되셨나요?

한반도 서남부에 위치한 이 지역은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적 명소,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지방이라서 가볼만한 곳이 상당히 많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라남도에서 가볼만한 베스트 여행지 TOP 10곳의 장소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순천만국가정원

전라남도에서 가장 매혹적인 장소 중 하나는 순천만국가정원입니다.

광활한 정원, 무성한 풍경과 산책로가 있는 순천만국가정원은 꽃과 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천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꽃의 아름다움에 흠뻑 젖을 수 있으며 자연 환경과 건축 디자인의 조화는 정말 경외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저는 두 번 방문을 했었는데 상당히 넓은 공간에 다양한 꽃들이 있어서 한 번 방문으로는 모두 구경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개인적으로 하루만에 구경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 될 정도로 정말 광활하고 좋은 풍경들이 있어 여러 번 방문해도 질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보성 녹차밭

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보성녹차밭은 꼭 가봐야 할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광활한 에메랄드 녹차밭은 고요한 분위기를 제공하며 휴식과 재충전에 완벽합니다.

과거 KBS의 ‘1박2일’과 MBC의 ‘무한도전’에서도 방송으로 나온적이 있죠.

상당히 재밌게 봤었는데 서로 비슷한 시기에 방영을 했었기에 지금은 좀 더 방문하기에 좋은 환경으로 바뀌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산책하고 현지 공장에서 녹차를 만드는 과정까지 구경한다면 상당히 재밌는 여행이 될 것 같네요.

 

전주 한옥마을

전주 한옥마을에서 시간을 거슬러 우리나라의 전통 건축에 대한 매력을 느껴보시는 것도 좋은 여행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몇 번 방문하면서 갈 때마다 ‘치즈구이’를 사먹었는데 상당히 맛이있었고 한옥마을의 주변에는 다양한 식당과 간식거리, 마사지샵도 있어서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제일 기억에 남았던 것은 발 마사지를 받았던 것인데 한옥마을에서 약간 외곽쪽에 있었습니다.

마을 주변으로 가보면 잘 보존된 한옥이 늘어서 있어 문화 유산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전주만의 많은 전통 음식점에서 비빔밥과 막걸리와 같은 현지 별미를 즐겨보세요.

 

낙안 민속촌

전국에 여러 민속촌이 있지만 낙안 민속촌은 색다른 경험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 공연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과거에 대한 향수가 살아있는 박물관 같은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초가집, 전통 공방 등 무난한 여행지에 질리셨다면 낙안 민속촌을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수 해상 케이블카

숨막히는 전경과 함께 짜릿한 모험을 즐기고 싶다면 여수에서 해상케이블카를 타보세요.

여수는 아니지만 저는 다른 지역에서 해상 케이블카를 타보았는데 일반적인 케이블카와는 매력이 다릅니다.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어 지나가는 길에 밑으로 바다를 구경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이 해상 케이블카는 해안선과 주변 섬의 탁 트인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선셋 라이드는 특히 매혹적입니다. 태양이 수평선 아래로 떨어지며 하늘이 오렌지색과 핑크색으로 물들기 때문에 경험 해보지 않으셨다면 꼭 타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도해 해상국립공원

완도에 위치한 해상 국립공원인데요. 여기는 주차장을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방문하시면 마음에 쏙 들어하실 것 같네요.

이 광대한 해양 공원은 각각 독특한 풍경과 1,700개 이상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명물로는 활개바위, 삼불암이 있습니다.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날은 1981년으로 40년이 넘었네요.

맑고 투명한 물, 바위 절벽, 다양한 해양 생물은 사진작가와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이 좋은 뷰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진도 신비의 바닷길

현대판 모세의 기적이라고 불리우는 진도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아름다운 자연 현상 중 하나인 바다가 갈라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1년 중 특정 시기에 바다가 갈라지며 진도와 모도를 연결하는 길이 만들어지는데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어 매 해마다 전국에서 이 광경을 보러 방문하고 있습니다.

 

남원 광한루

남원은 전북이지만 꼭 가볼만한 곳이라 생각됩니다.

이용시간은 동절기 08시부터 20시이니 방문에 꼭 참고 하시기 바라겠고요. 차종에 따라 주차장 이용 요금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광한루의 경우 지방관과 춘향의 애절한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광한루 옆으로는 춘향관, 춘향사당, 영주각, 완월정, 월매집 등이 있으며 식당도 많아 관람 후 맛있는 식사를 하실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목포 근대역사관

목포에 위치한 근대역사관은 최근 ‘호텔델루나’라는 드라마의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관광지 주변이 도로부터 건물까지 모두 리모델링을 한 것 처럼 세트장 같은 느낌을 많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로 VR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저렴한 입장료에 주차장은 무료로 가능합니다.

1관과 2관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관람하는데 소요시간이 길지 않아서 천천히 걸으며 적당한 시간내에 관람해볼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나주 영상테마파크

나주에 위치한 영상테마파크는 매일 09시부터 18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으나 현재 2023년 7월20일 기준으로 운영을 잠정 중단한 상태입니다.

성인 기준 2천원의 저렴한 금액으로 고구려의 건국 역사와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영상 전문 테마공원인데 삼국시대 관련한 드라마의 촬영 장소로 자주 쓰였습니다.

영상테마파크의 재오픈 기간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주시영상테마파크

 

소개를 마치며

결론적으로 우리나라의 전라남도는 자연의 경이로움, 문화유산 등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는 특별한 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순천만국가정원의 고요함부터 낙안 민속촌의 역사적 의미에 이르기까지 각 여행지는 독특하고 기분 좋은 풍경을 즐길 수 있고 사진을 찍고 놀기에도 재밌습니다.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이든, 역사를 사랑하는 사람이든, 단순히 모험을 찾는 사람이든 전라남도에 방문하면 즐기고 싶은 여행의 테마를 모두 느껴보실 수 있을겁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