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여행지 5곳 코스 추천!

목포는 전라남도에 위치한 항구 도시 입니다. 저는 거의 1년에 한 번 꼴로 목포를 방문하고 있는 것 같은데 갈 때마다 먹을거리와 볼거리가 넘쳐서 살고싶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풍부한 역사와 활기찬 문화가 어우러져 있는 목포 여행코스를 소개해볼까 하는데요. 가볼만한 곳이 상당히 많은 편이라서 간단하게 5곳만 추려서 준비해봤습니다.

목포 여행 2박3일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체험을 즐기실 수 있을테지만 1박2일 여행 코스 정도로만 소개드리겠습니다.

목포 여행지 코스 추천

유달산

목포 유달산

죽교동에 위치한 유달산은 자연을 좋아하는 사람과 등산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꼭 방문해야할 곳입니다. 다양한 난이도의 코스가 준비되어 있으며 트레일이 있는 이 산은 초보 등산객이나 아이들과 갈만한 곳으로도 괜찮다 보기에 올라가볼만 하다고 생각됩니다.

산책로의 끝에 오르면 목포의 멋진 풍경을 바라볼 수 있어 최고의 등산이 될 것이라 생각되네요.

 

목포 근대역사관

목포 근대역사관

목포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로 1897년에 목포항이 개항되고 원래는 영사관으로 지어진 건물입니다. 역사관에서는 목포가 작은 어촌에서 분주한 시로 변하는 과정을 연대순으로 보여주는 다양한 사진과 조형물들을 전시하고 있고 전통 관습과 풍습을 강조하여 볼거리를 즐기며 목포의 역사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목포 맛집이 많아서 맛있는 식사를 즐기실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갓바위

목포 갓바위

목표의 대표적인 관광지중 한 곳인데 이곳을 여행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 번은 둘러봐야한다는 장소입니다.

목포 평화광장에서 차량으로 약 5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있어서 함께 둘러보시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입구에는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주차는 무료고 입구 쪽에는 입암반조 비석이 있습니다.

해상보행교가 있는데 이용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갓바위는 원래 육지와 떨어져 있었으나 해상보행교가 마련되어 편안하게 산책하는 기분으로 다닐 수 있게되었습니다.

 

목포 자연사박물관

목포 자연사박물관

주차장은 건물 왼쪽에 있으나 자리가 많지 않아 평일에도 빈자리를 찾기 어려우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포 자연사박물관의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 입니다.

입장료: 어른 3천원, 청소년 2천원, 초등학생 천원
(목포시 거주 주민 50% 할인)

입구에는 동물과 공룡 조형물을 볼 수 있어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공간이 있습니다. 어린 아이용 셀프 유모차와 스마트폰 충전소, 물품 보관함이 준비되어 있으며 내부에서는 기획전시실, 기증품 전시실, 지질관, 공룡알둥지화석관, 4D입체상영관 등을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2층에는 육상 생명관, 수중 생명관, 자연사박물관 카페테리아가 있는데 이 곳은 항상 문을 여는 곳이 아니라고 합니다.

 

목포 해상케이블카

목포 해상케이블카

목포하면 역시 해상케이블카를 빼놓을 수 없죠. 국내 최장 거리로 왕복 40분이 소요되며 목포의 지형, 구도심 시내, 바다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명소이기에 방문객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주차는 입장권 지침 시 3시간 무료입니다.

주말의 경우 관광객이 많아 동승객이 아니어도 하나의 캐빈에 6~8명이 같이 타야합니다. 모르는 사람들과 좁은 캐빈에 함께 타야하는 부분이 아쉽지만 주말이라 어쩔 수 없을 것 같네요.

해상케이블카 코스

  • 북항 탑승
    북항 -> 고하도 하차 / 고하도 -> 유달산 -> 북항 복귀
  • 고하도 탑승
    고하도 -> 유달산 -> 북항 하차 / 북항 -> 고하도 복귀

 

목포 해상케이블카는 탑승지가 2곳이며 하차지가 3곳이라 헷갈릴 수 있습니다.
유달산은 북항 가는 길의 경유지라고 보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여행지 소개를 마치며

목포는 전라남도에서 유명한 관광 명소인 만큼 볼거리가 상당히 많다는 것이 장점일 수 있고 단점일 수 있습니다.

목포 여행을 떠나신다면 최소한 1박2일의 일정을 잡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고 여행에 맛집 역시 빼놓을 수 없으니 맛집을 찾아 방문하시면 또다른 재미가 더해져서 좋은 경험이될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