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맛집에 대한 리뷰 방식

우리나라의 각 지역에는 유명한 맛집들이 상당히 많이 분포 되어있습니다.

이러한 맛집들을 리뷰한다고 가정할 시 기본적으로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식품 품질
    요리의 맛, 신선도 및 표현을 평가합니다.
    음식의 맛이 기대했던 것과 다른지 또는 만족스러운지 등이 필요합니다. 또한 재료는 국내산인지 외국산인지 좋은 재료를 사용했는지도 알 수 있으면 좋습니다.
  2. 서비스
    가게의 서비스와 직원들의 친절함을 평가합니다.
    효율적이며 빠른 서비스를 보여주었다던지 요청 사항이 있었을 경우 만족스럽게 그 부분이 해결되었는지를 평가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3. 가게의 분위기
    맛집을 탐방하며 가게의 상호나 인테리어에 대한 정보도 중요합니다. 추가적으로 기본적인 청결 상태나 관리가 잘 되고 있는 업장인지를 따져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하면서 인테리어가 맛의 경험에 충분히 도움이 되었는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4. 차별성
    이 업장이 맛집으로 선정된 것에는 다른 곳과 다른 차별성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예를 들자면 다른 곳은 삼겹살에 껍데기가 붙어 나오지 않지만 이 업장은 껍데기가 붙어 나온다던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마련 되어 있다던지 하는 차별성도 있다면 좋습니다.

위와 같은 내용들이 담겨진 리뷰라면 읽는 사람도 쓰는 사람도 해당 맛집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고 상세하게 담을 수 있어 서로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맛집을 공유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들은 무수히 많으나 몇개만 추려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호하호 블로그
동맛집

Leave a Comment